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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납세앱 STAX 전자문서지갑 서비스 시행 바로가기바로 조회 하기 ▼ 2024. 5. 31. 11:28
서울시 납세앱 STAX 전자문서지갑 서비스 시행 바로가기
서울시는 27일부터 시 세금 납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STAX을 이용해 지방세 납부와 증명서 발급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STAX 전자문서지갑 서비스'를 도입합니다.
서울시 납세앱 STAX 전자문서지갑
전자문서지갑은 행정·공공기관에서 증명발급하는 전자화된 문서인 전자증명서를 유통하는 수단으로서 전자증명서를 발급받아 열람, 저장, 전송할 수 있는 전자적인 공간입니다.
발급가능한 증명서는 세금 관련 증명서 중 시민들에게 유용한 10종으로 우선 선정하여 서비스합니다.
발급가능 증명서 ① 지방세 납부확인서 ② 지방세 납세증명서 ③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④ 납세증명서 ⑤ 납부내역증명 ⑥ 소득금액증명 ⑦ 사실증명 ⑧ 폐업사실증명 ⑨ 휴업사실증명 ⑩ 사업자등록증
서울시 납세앱 STAX 전자문서지갑 바로가기전자문서지갑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STAX 회원가입 후 전자서명 본인인증 과정을 거쳐야하며 발급받은 증명서를 전자문서지갑에 저장, 휴대폰 다운로드, 요청기관 제출이 가능합니다. 기관에 제출 시 제출자 성명과 문서열람 비밀번호를 알려주면 기관 담당자가 열람할 수 있습니다. 발급받은 증명서는 내 전자증명서 메뉴를 이용하여 발급내역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STAX에 회원가입하고 전자서명 본인인증 과정을 거친 뒤 발급받은 증명서를 전자문서지갑에 저장하거나 휴대전화에 내려받아 사용하면 됩니다. 요청기관 제출도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세금 납부 시스템 고객센터(☎ 1566-3900)로 문의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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