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1년 2차 경기극저신용대출 Q&A
    카테고리 없음 2021. 7. 22. 14:24

    2021년 2차 경기극저신용대출 Q&A

     

    2021년 2차 경기극저신용대출 Q&A입니다.

    Q 경기도 거주지 요건은 어떻게 되나요?
    A 신청일 현재까지 주민등록상 경기도 내 주소를 둔 주민

     

    Q 얼마 후에 경기도에서 다른 시·도로 이사를 가게 되는데 신청이 가능한가요?
    A 네 신청하시는 시점에 경기도에 거주하시는 게 확인되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타 시 도로 이사를 가신다고 해도 대출 상환에 대한 책임은 지셔야 합니다 · .

     

    Q 왜 지원대상이 NICE 신용평가 724점 이하, KCB 655점 인가요?
    A 2021년 신용등급이 신용점수제로 전환 되었으며 제도권에서 대출이 받기 어려운 ,NICE 724 . 신용점수가 점 이하입니다 이에 해당하시는 도민분들께 연 의 저금리 1% 신용대출을 지원하여 생활에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해소하시도록 하는 사업입니다.
    * 기존 신용등급 7등급 이하에 해당 되는 신용점수임

     

    Q 신용점수는 어떻게 사전에 확인할 수 있나요?
    A 신용점수는 나이스 지키미 올크레딧 사이트에서 무료로 조회해 보실 ‘ ’, (KCB) 수 있습니다.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분들은 당일 접수장소 센터 에서 확인 ( )할 수 있으나, 지원대상 기준에 미달하실 경우 접수가 거절 되오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Q 2020년에 신청하여 지원 받았습니다. 2021년에도 신청 가능하나요?
    A○ 죄송합니다 년에 대출을 받은 분들과 상환을 하신분 들도 신청이 . 2020 불가능합니다.
    ○ 한정된 자금으로 운영하고 있어 보다 많은 분들에게 지원을 드리고자 인 , 1 1 회로 제한하고 있으며, 이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Q 생계형 위기자 대출 지원대상은 어떻게 되나요?
    A 단순 벌금형을 선고 받은 후 생계곤란 이유로 벌금을 내지 못하는 위기도민을 대상으로 벌금미납자 예정 노역중인 자가 지원 대상입니다. 단 성범죄 음주 도박 등 사회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벌금 부과자 제외되며 심사를 통해 지원여부를 결정합니다.


    Q 신용위기 청년대출 지원대상은 어떻게 되나요?
    A-1 만 세 이상 세이하 청년으로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중인자 개월 이상 19 39 (6 )
    를 대상으로 대환대출을 통해 채무변제기간 단축 및 신용회복을 도와 드리고자 합니다.


    A-2 한국장학재단에 개월 이상 장기 연체자를 대상으로 대환대출을 지원해드립니다


    Q 개인회생 및 파산, 면책 중이거나 이력이 있는 사람도 대출 신청 가능한가요?
    A 신용점수 및 경기도민 주소지 요건만 충족되면 신청 가능합니다.

     

    Q 온라인 상담 예약 접수는 어떻게 하는 건가요?

     

    Q 심사대출 대상자 선정 기준은?
    A 가구 수 소득 및 부채 수준 연체 현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대출 금액을 100 300 만원부터 만원까지 차등 심사 후 최종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입니다.

     

    Q 대출금은 어떻게 상환하나요?
    A 대출금은 년 만기 시 원금과 이자를 일시에 상환하게 됩니다 

    Q 5년 만기 이전에 상환이 가능한가요?
    ○ 네 가능합니다 해당 시점 기준 연 이자와 원금을 일시에 상환하시면 . . 1% 되고 중도상환 수수료는 없습니다 ,.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수행기관에서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롤링주빌리 사회연대은행 : 1661-3144 / : 1588-4413 ○ 경기복지재단 홈페이지 예약 시스템에서 원하는 날짜 센터를 선택하시어 , 예약 후 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 개소 에 해당일에 내방하셔서 상담과 함께 접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 온라인 예약사이트 경기복지재단


    ○ 다만 온라인 예약이 어려운 분들에 한하여 수행기관 콜센터를 통해 전화 , 예약이 가능합니다. 롤링주빌리 사회연대은행 : 1661-3144 / : 1588-4413


    Q 온라인 예약후 센터에 가서 접수하려면 준비서류는 무엇인가요?
    ○ 신분증 사본, ( 2 ), 등본 신청 접수로부터 일이내 발급 본인명의 통장사본을 가지고 가셔야 합니다.
    ○ 압류 방지 통장 등은 불가 하므로 본인 명의 통장이 아니 경우 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와 함께 가족 통장사본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 제출서류 참고 대출 신청내용에 따라 제출서류가 다르므로 정확한 안내 필요

    더 알아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