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고혈압에 좋은 음식
    바로 조회 하기 ▼ 2020. 9. 7. 21:56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혈압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1. 색이 짙은 잎 채소


    수축한 근육을 느슨하게 할 때에 필요하게 되는 것이 마그네슘.이 기능이 고혈압 개선으로 이어진다고 합니다. 마그네슘은 시금치 새싹양배추 스위스차드 등 색이 짙은 쌈채소와 키누아 현미 등 미정제 잡곡과 곡물, 생캐슈넛 참깨 호박씨 등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2. 석류


    석류에는 심장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석류의 열매를 플레인 요구르트에 섞어, 갈아 놓은 플럭스 시드(아마인)를 뿌려 먹는 것이 추천 또 석류주스(※무가당)를 매일 작은 잔에 한 잔씩 마시면 혈압 이외에도 여러 가지 건강상의 메리트가 있다고 합니다.


    3. 순양배추나 브로콜리 등 항산화물질과 비타민C가 많은 식재료


    항산화물질과 비타민C를 많이 함유한 채소와 과일에는 순양배추 브로콜리 당근 아스파라거스 크레송 양배추 토마토 블루베리 키위 케일 등이 있습니다. 싹양배추는 표면 전체에 올리브오일을 바른 후 오븐에 구워 완성 10분 전에 발사믹 식초를 뿌리면 윤기가 나서 아주 맛있게 완성됩니다.


    4. 생마늘


    고혈압이 걱정된다면 마늘에 입냄새가 나는 것은 대수롭지 않은 일일 것입니다. 왜냐하면 마늘에는 천연 항생제인 알리신이 들어있어 고혈압 개선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핵심은 생마늘을 많이 먹는 것. 올리브오일과 레몬즙 드레싱에 섞거나 조리마무리에 섞는 것이 좋습니다

     

    5. 비트


    비트에는 혈관 확장을 촉진하는 질산염이 포함돼 있어 그 기능이 혈압 저하로 이어진다고 합니다. 생비트, 당근, 사과, 생강을 섞어 주스로 만들어 먹거나 갈아서 샐러드에 섞어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6. 지방이 많은 생선


    대구 자연산 연어 멸치 고등어 등 지방이 많은 생선에는 항염증 작용이 있는 필수 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꼭 일주일에 2~3번은 식탁에! 


    7. 오트밀과 견과류 등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재료


    현대인은 식이섬유를 더 많이 섭취해야 합니다. 아침식사로 갈아낸 플럭스 시드를 뿌린 무당 또는 무염 오트밀죽을, 간식으로는 생견과류, 당근, 셀러리 야채 스틱을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섭취 탄수화물은 현미, 통밀 파스타, 키누아 등 모두 미정제로 바꿉시다. 또 스프나 스튜에는 콩을 넣고 샌드위치에는 감자칩이 아니라 야채스틱이나 샐러드가 좋습니다.

    '바로 조회 하기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신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최신버전  (0) 2020.09.09
    kb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최신 버전  (0) 2020.09.08
    계피 효능  (0) 2020.09.07
    2차 재난지원금 9월 예정  (0) 2020.09.07
    긴급 복지 지원금  (0) 2020.09.02

    댓글